본문 바로가기

호리의 COC(클래시 오브 클랜)/클래시오브클랜(유닛정보)

유닛정보 - 해골돌격병

이번에는 해골돌격병 (월브레이커)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에서도 등장했고 그림에서도 보시다시피 해골돌격병은


자폭하여 벽을 집중 공략하는 유닛입니다.


월브레이커 이름이 왠지 멋잇네요 ㅋㅋ


벽에 완전 근접하여 폭발을 하며 벽에 들어가는 데미지는 공격력의 40배가 들어갑니다.


배수만 보면 엄청 무시무시하지요.


보통은 해골돌격병2~3기로 왠만한 벽은 다 부셔버릴 수 있습니다. ㅎㅎ


지금은 지진이 나와서 비중이 조금 낮아졌습니다.


(해골돌격병 보다는 월브레이커가 멋잇어서 월브레이커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ㅎ)


다음은 월브레이커의 레벨별 모습을 보겠습니다.




월브레이커는 레벨 5때 황금색 폭탄으로 바뀌고 만렙(6렙)이 되었을 떄는


자이언트밤(대형폭탄)에서 보이는 술통 폭탄을 가지고 있네요 ㅋㅋ


만렙은 어느유닛이든 좀 멋잇는거 같습니다 *_* b


**약간의 팁으로 월브레이커는 건물을 감싸는 벽을 최우선으로 목표로 하며, 단독으로


떨어져있는 벽은 공격하지 않으며 3개 이상 연결된 벽을 공격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광역 공격이기 때문에 2겹으로 붙어있는 벽을 아주 효과적으로


부셔버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저의 월브레이커를 소개하겠습니다.



저의 월브레이커의 레벨은 현재 5입니다.


만렙을 앞두고 있지만 다른유닛을 업그레이드 하기 바빠서 자꾸 뒤로 미루고 있네요...


사실 5렙으로도 해골벽, 철벽까진 2~3기로 다 격파가 가능해서 업글을 할 필요성이


안느껴지더라구요 ㅎㅎ 만렙 벽은 공격을 안해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40배라고 하더라도 공격력 수치를 보면 낮아보입니다.


COC의 공격력 표시는 초당공격력 이기 때문에 실제로 한번 공격시 데미지는


시간 X 유닛의 초당 공격력 = 실제공격력


이 됩니다.


월브레이커는 벽에 붙어서 바로 폭발하는 것이 아니고 체감상으로는 1초(?)


정도의 약간 텀이 있는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세정보를 보겠습니다.


- 상세 정보



아아 상세정보에서 공격속도는 1S인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ㅎㅎ

다른 유닛과 비슷하게 5 -> 6 레벨로 올릴때 연구비용이 급상승하는 것이 보입니다.

사실 500만 이상 모으기가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인구 수 2를 차지하지만 벽이 생각보다 엄청 크게 방해됩니다.

장벽에 막힌 길을 뚫는데 인구 4~6의 비용이 든다고 하면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 진입로를 확보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유닛입니다. ㅎㅎ

오늘은 말을 많이 했네요....

조금 지루해 지셨을지 모르겠네요 주륵 ㅠ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당!

다음은 해골비행선(balloo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뿅!



출처는 COC인벤의 Rakii님의 글에서 정보제공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03&l=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