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리의 IT/Unity

Transform.translate;

Transform.translate


이 함수는 오브젝트를 원하는 축으로 방향을 이동시키는 함수 입니다.


함수의 인자로


1. function Translate (translation : Vector3, relativeTo : Space = Space.Self)


2. function Translate (x : float, y : float, z : float, relativeTo : Space = Space.Self)


3. function Translate (translation : Vector3, relativeTo : Transform)


4. function Translate (x : float, y : float, z : float, relativeTo : Transform)


4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function Update() {
// z축의 1 단위/초에 따라서 앞으로 개체가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전체 공간의 1 단위/초에 위로 개체가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Vector3.up * Time.deltaTime, Space.World);
}


2.

function Update() {
// z축의 1 단위/초에 따라서 앞으로 개체가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0, 0, Time.deltaTime);

//전체 공간의 1 단위/초에 위로 개체가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0, Time.deltaTime, 0, Space.World);
}


3.

function Update() {
// 카메라 1단위/초에 대해 상대적인 오른쪽으로 개체를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Time.deltaTime, Camera.main.transform);
}


4.

function Update() {
// 카메라 1단위/초에 대해 상대적인 오른쪽으로 개체를 움직인다.
transform.Translate(Time.deltaTime, 0, 0, Camera.main.transform);
}


이렇게 쓰입니다.


'호리의 IT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스터디  (2) 2016.10.02